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세계 50대 기업의 CEO들의 중요능력 중 첫번째가 바로 스피치 능력입니다. 청소년기에는 무엇보다도 의사소통 능력과 논리적 사고력, 창의성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. 리더쉽을 청소년기에 개발해주면 창조적이고, 미래진취적인 인간형으로서 자신의 역량을 더 잘 발휘할 수 있습니다. 청소년기에 올바른 리더쉽을 교육받는다면 올바른 사고, 인성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변화시켜 나갈 수 있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.
저희 한국스피치학원에서는 이미 입증된 풍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21세기의 진정한 리더가 되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.
발음, 발성
발표력향상
말하기자신감
논리력
토 론
토 의
논 술
스토리텔링
창의력
PT발표
리더역량강화
대인관계
미래 꿈, 비전 확립
진로계획설정
진로컨설팅
체계적인 단계별/수준별 커리큘럼 구성과 아이들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16년 경력의 진정한 강사진의 교육 노하우로 아이들의 변화를 보여드리겠습니다.
번 호 | 주 제 | 번 호 | 주 제 |
---|---|---|---|
1 | 발표불안증 해소법 | 13 | 자기암시 스피치(성격개선, 성격테스트) |
2 | 자기소개법 익히기 | 14 | 문제해결(상황) 스피치(교대면접책참고, 교재x) |
3 | 연단자세(표정, 시선처리, 연단자세) | 15 | 시선처리 |
4 | 보이스트레이닝(전달력 스피치) | 16 | 대화기법(촬영)(긍정화법 칭찬화법 유머화법) |
5 | 제스처 및 표현력 기르기 | 17 | 인터뷰 스피치(즉흥 스피치) |
6 | 시뮬레이션(실제상황연출) 및 역활극(교재x) | 18 | 사회진행스피치 |
7 | 스트레스해소 | 19 | 논리스피치 |
8 | (프리젠테이션)스피치(촬영)4단공식 | 20 | 프레젠테이션 기법2 |
9 | 면접인터뷰 | 21 | 토론 및 회의의 기본 요령(찬반토론, 시사토론) |
10 | 명사스피치 | 22 | 목표 설정 스피치 |
11 | 레크레이션을 통한 원만한 대인관계 맺기(경청화법) | 23 | 설득 스피치 |
12 | 인사말스피치(학생회장, 반장선거) | 24 | 발표(프레젠테이션)스피치2(촬영) |
교육과정 | 교육내용 | 교육효과 | 교육방법 |
---|---|---|---|
1과정 | 발표불안 | 발표 불안 원인을 찾고 개선점 파악 | 동영상, 자료, 강의, 피드백 |
2과정 | 자신감 스피치 | 신뢰감과 자신감 넘치는 집중력 스피치 | 자료, 강의, 실습, 촬영 |
3과정 | 생동감 있는 스피치 | 상황에 맞는 말의 강약 알기 | 실습, 코칭, 피드백, 강의 |
4과정 | 성격개선 스피치 | 내성적, 부정적, 산만한 등 성격 바꾸기 | 실습, 코칭, 피드백, 강의 |
5과정 | 인터뷰 스피치 | 즉흥적인 질문에 대답 순발력 키우기 | 강의, 실습, 피드백 |
6과정 | 낭독 스피치 | 원고를 가지고 낭독하며 표현력 기르기 | 자료, 실습, 강의, 피드백 |
7과정 | 목소리의 크기와 힘 (아나운서스피치) | 목소리의 힘을 키우고 듣기 좋은 톤 만들기 | 실습, 코칭, 피드백 |
8과정 | 발음 교정하기 | 혀의 움직임과 올바른 발음 훈련 | 실습, 코칭, 피드백, 촬영, 자료 |
9과정 | 말하기 속도 알기 | 내 말의 빠르기와 듣기 좋은 속도감 익히기 | 강의, 실습, 자료, 피드백 |
10과정 | 논리 스피치 | 주제전달과 마무리가 되는 말하기 | 실습, 피드백, 코칭 |
11과정 | 역할극 및 동화구연 | 감정표현 및 상황에 맞는 말하기 | 실습, 코칭, 피드백, 자료 |
12과정 | 꿈과 비전 만들기 | 꿈 찾기와 인생 목표를 세워 실천하기 | 영상촬영, 실습, 코칭, 피드백, 자료 |
13과정 | 독서토론 및 찬반토론 익히기 | 경청과 전달력 키우기 | 강의, 실습, 자료, 피드백 |
14과정 | 긍정 스피치 기법 | 칭찬과 긍정을 통해 대인관계 개선 | 실습, 피드백, 코칭 |
15과정 | 회장, 반장 등 선거연설 익히기 | 연설문 낭독 스피치와 제스쳐 익히기 | 실습, 코칭, 피드백, 자료 |
16과정 | 촬영 스피치 | 촬영을 통한 피드백 후 다음 과정 선택 | 실습, 피드백, 코칭 |
주입식수업이 아니라 참여식, 토론식 수업
학생 개개인 특성 및 수준을 고려한 맞춤식 수업
게임을 통한 적극적인 참여 및 자신감에 엔진달기
인성개발교육